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신경호)은 5월 13일 유아 전체를 대상으로 함께 하는 미니운동회를 실시하였다. 형님과 동생이 모두 함께 하며 에너지를 발산하고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즐겁게 발휘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학교 강당에 청팀, 홍팀으로 모여 체육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동그라미 체조를 하며 몸을 풀고 운동회에 참여할 준비를 했다.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모든 종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약속도 정했다. 첫 번째 종목인 ‘친구에게 블록 전달하기’로 시작하여 ‘터널 달리기’, ‘짝과 함께 블록 성 쌓기’, ‘GO GO 고슴도치’에 참여하며 팀원과 함께 힘을 모아 협동심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유아들은 우리 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신의 신체를 열심히 조절하며 즐겁게 운동회에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참여한 종목인 ‘줄 당기기’에서는 긴장되면서도 빨리 경기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모습이었다. “(밧줄을)이렇게 잡으면 돼!” 하면서 서로 도와주기도 하고 구령에 따라 힘차게 줄을 당기며 우리 팀의 승리를 기원해보는 열띤 모습이었다.
이번 미니운동회를 통해 유아들은 우리 팀을 응원하며 서로 간에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까지 열심히 참여했던 서로에게 박수를 보내며 승부에 관계없이 즐겁게 운동하는 것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