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21일, 국회의원회관 제6간담회의실에서 열린 '국민의힘-해운업계 정책간담회 및 협약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해운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공유하고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은 지난 18일 '중국의 서해 잠정조치수역 내 양식시설 무단 설치 규탄 및 한·중 어업질서 회복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서해는 해양 경계가 확정되지 않아 한·중 간 관할권을 둘..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이 ‘산불 피해지역의 복구를 위한 3법(산지관리법·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농지법 개정안)’을 17일 대표 발의했다. 17일 정부 기관 합동 조사에 따르면 경북 5개 시군의 ..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지난 10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유용원 국회의원, (사)한국산불학회, (사)KASA와 함께 '국가 산불재난대응체계 혁신을 위한 긴급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은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종합적·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농어촌 빈집정비 촉진을 위한 특별법안」을 지난 11일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과 함께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한돈 농가의 현황을 점검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82명의 인명피해를 초래한 이번 산불은 가축 피해 또한 막대한 상황..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2020년 6월 이후 4년 9개월여간 기탁한 고령군‧성주군‧칠곡군 장학금이 총 6,000만원이 되었으며, 특히 올해 3월 칠곡군호이장학회에 기탁한 장학금이 누적 2천만원을 달성하면서 21일 칠곡군청에서 열린 '호이장학금..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대통령 직속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한화진), 산림청(청장 임상섭)과 함께 지난 1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산림의 기후위기 적응 국회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정희용은 지난 17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12일 원예농산물의 선제적 수급관리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조경태·박덕흠·이양수·정희용·김선교·서천호·김상욱 의원은 5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활성화를 위한 국회토론회'를 공동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조경태·박덕흠·이양수·김선교·서천호·김상욱 의원과 함께 3월 5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활성화를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정희용·김선교·서천호·김상욱 의원 및 정희용·박덕흠·이양수·김선교·서천호·김상욱 의원실 보좌진은 지난 28일(금)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한수연회관에서 수산업 생산자 단체장과 주요 현안을 논의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정희용·박덕흠·김선교·서천호·김상욱 의원과 정희용·박덕흠·이양수·김선교·서천호·김상욱 의원실 보좌진은 지난 21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제2축산회관에서 축산관련단체협의회(이하 축단협) 소속 단체장들과 축산업계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축단협 회장인 손세희 대한한돈협회 회장,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칠곡군 약목면발전협의회와 지천면발전협의회 회장단 및 도의원들과 지역 현안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희용 의원은 국가철도공단 관계자를 만난 자리에서 대구권 광역철도 역 신설 관련 절차에 대하여 문의했고, 약목역과 신동역 추가 정차에 대한 지역민들의 염원을 전달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 및 의원실 보좌진은 지난 14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축산회관에서 한국농축산연합회 소속 단체장들과 주요 농축산업 현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농축산연합회 회장인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 회장, 오세진 대한양계협회 회장, 반상배 한국인삼협회 회장, 신세경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9~2023년) 겨울철 서리·결빙 교통사고는 총 3,944건이 발생했으며, 이로 인한 사망자는 95명, 부상자는 6,589명으로 확인됐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교통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4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 수상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1천여명이 모니터하는 25년 전통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시민단체들과 전국 65개 대학의 청년대학생들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이 16개 상임위의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모니터하고, 정밀한 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 수상자를 선정해왔다.
경상북도는 도내 한옥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 ‘2025년 한옥집단마을 자원개발사업’에 대한 공모를 17일부터 접수한다. ‘한옥집단마을 자원개발사업’은 전통 한옥이 밀집해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한 마을을 한옥 숙박 체험 거점으로 관광 자원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경상북도 내에 있는 한옥 10호 이상의 한옥집단마을로 사업 추진 여건, 사업계획의 차별성,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 평가해 적합한 마을을 3개소 이내로 선정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6일 경북도청 안민관 전정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이 주관한 생명 나눔 헌혈 운동에 참여했다. 이번 공무원 단체 헌혈 운동은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생명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 도지사는 헌혈 후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나눔의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