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이현숙)은 제60회 도서관주간(4.12.~4.18.)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도서관주간 행사에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도서 대출 두 배로 Day ▲도서 연체 제로 Day ▲나의 최愛 도서는? ▲메타버스 방명록 이벤트 ▲5자토크 이벤트! 나에게 도서관이란?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원화전시와 ▲봄맞이 테마도서가 전시될 예정이며 ▲나만의 책도장 만들기(13일), ▲한땀한땀 우리 아이 그림책 인형 만들기(18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4월 23일은 1955년 유네스코(UNESCO)가 독서를 장려하고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세계 책의 날’로 제정한 날로 이날 하루 동안 책을 빌리는 이용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장미꽃을 나눠주며 책과 함께 향기로운 봄날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체험 참가 신청은 3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belib.kr/cg)를 참고하거나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054-971-15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숙 관장은 “봄기운이 완연한 4월에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