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혜자)은 3월 인성주간을 맞이하여 가산관에서 유치원, 1학년, 2학년이 함께 ‘경청의 중요성’을 배우는 인형극 관람을 실시했다.
이번 인형극은 입학후 형들을 만나는 첫 번째 자리이다. 인형극을 시작하기전 노래와 율동을 배우고 같이 하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술과 게임을 통해 재미와 흥미를 이끌어 내어 인형극에 더 집중 할 수 있게 진행했다.
`무지개 물고기`는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지 않고 자기 이야기만 하기 바쁜 무지개물고기가 상어를 만나는 위험한 순간에 문어할머니와 친구 물고기들의 도움으로 구출되는 내용이다. 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지 않아 위험에 처하게 되는 무지개 물고기를 통해 경청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인형극의 주제다. 인성덕목 중 경청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인형극을 통하여 다시한번 경청하는 태도와 마음을 갖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1,2학년 형들은 “평소 귀여운 유치원생과 함께하고 싶었는데 이번기회에 인형극을 같이 보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어요. 다음에도 같이 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담임 선생님들은 유치원과 저학년이 함께 활동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놀이 중심 교육활동을 함께 계획하여 유-초 이음교육을 실천해 보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