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최원아)는 14일 1시부터 3시까지 약목중학교에서 전교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 “Wee심리카페”를 진행했다.
이번 아웃리치는 칠곡Wee센터를 비롯해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칠곡군청교육아동복지과, 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칠곡군가족센터, 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 총 7개 기관이 함께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고, 위기(가능)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즉시적인 개입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학교로 찾아오는 이동상담실 형태로 진행되었다.
강당에 기관별로 부스를 설치하여 선인장 펠트 가습기 만들기, 아동학대 예방 OX 퀴즈, 캔꼭지 키링 만들기, 생명존중 엽서 만들기,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청소년전화 1388, 또래상담자 활동 홍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쉽게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약목중 전미경 학교장은 “이번 이동상담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칠곡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장은 “메마른 사막에서도 꽃을 피우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선인장처럼, 칠곡 관내 학생들이 꿈을 꾸고 그 꿈을 활짝 이룰 수 있도록 칠곡Wee센터가 언제나 성심껏 조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