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초등학교(교장 강삼희)는 2022 두드림학교 정서·건강 지원 프로그램인 “마음이 행복한 감정 놀이 교실”을 지난 7일에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두드림학교 대상 학생·담임교사 추천 학생 20명이 참여하여 감정과 두뇌의 관계를 이해하고 감정조절 기술 습득을 배워보는 시간이다.
이번 정서·건강 지원 프로그램은 화가 날 때 우리 몸의 변화와 신체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내가 조절하는 감정, 긍정 뇌 만들기 등 직접적이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며 본질적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 습득과 적용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내 감정을 내가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새롭게 느껴졌고, 평소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화가 나거나 섭섭할 때가 있었는데 오늘 배운 감정 조절 기술로 감정을 잘 조절하여 나 스스로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아가야 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장곡초등학교 강삼희 교장은 “나의 감정만큼 다른 사람의 감정도 소중하고 중요한 것임을 이해하고, 각자 서로의 감정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곡초등학교는 학생 서로서로가 긍정적인 감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따뜻한 학교로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