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초등학교(교장 류창경)는 지난 1일 경주 우양미술관에서 경상북도교육청 주최로 열린 ‘2022 세계시민교육 국제 포럼’에 2학년 학생 12명이 초청받아 참가했다.
신동초 학생들은 세계시민교육 포럼 행사장의 해양 생태계 및 리사이클링 제품에 대한 전시를 감상하며 해양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으며 독도 버스 탑승, 우양 미술관 A-Maze-ing 전시 관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제10회 경상북도교육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초등부 수상자인 신동초 2학년 학생이 참가한 다문화 이중언어발표회도 진행됐다. 발표 학생은 그동안 갈고 닦은 이중 언어 실력을 발휘했으며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대해 생각하고 다문화와 비다문화 학생이 서로를 존중하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세계시민교육 국제 포럼에 참가해 많은 전시를 관람하고 해양 환경 오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표현했다.
류창경 교장은 “이번 세계시민교육 국제 포럼에 참가하여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신동초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