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최원아)는 9월 28일 수요일에 인평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6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방역 아웃리치 `Wee심리카페`를 운영했다.
Wee심리카페는 칠곡Wee센터의 특색사업 중 하나로, 카페에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것처럼, 언제나(Whenever), 어디서나(Everywhere), 모두에게(Everybady) 찾아가 사람들의 심리를 다독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번 아웃리치는 칠곡Wee센터 주관으로, 철저하게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가족센터와 드림스타트,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개 기관이 협조하여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으로는 보석함 만들기, 컬러링 크로스백 만들기, 걱정 인형 만들기, 디폼 블록&보석 십자수 만들기, 양말목공키링 만들기 등의 체험과 분노 체크리스트, 긍정의 말 스티커 등의 심리검사를 통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칠곡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장은 “인평초 학생들을 위하여 칠곡 유관기관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다. 이번 아웃리치를 통해 인평초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과 심리검사를 경험함으로써 특별하고 좋은 추억을 쌓고 즐거웠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