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중학교(학교장 김태원)는 지난 10일 수업혁신, 학급경영을 통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북삼고등학교 박지은 수석교사를 초청하여 교직원연수를 교내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석적중 연구부에서 사전에 교사에게 필요한 연수내용을 선정한 후 실시하여 참가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박 교사는 다양한 수업혁신 사례 및 학급경영을 통해 기초학력이 낮은 학생들에게 학습 흥미도를 높이고 학습 참여도를 높이는 사례 및 자료를 제시하여 교사들의 집중력을 이끌어내었고, 학생들과의 소통 및 수업의 변화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수업의 변화에 대한 다양한 영상 자료를 통해 제시하여 ‘변화의 두려움없이 수많은 연수를 통해 나만의 수업을 하나씩 적용, 변화시킴으로써 수업에 흥미를 잃은 학생, 기초학력이 낮은 학생을 수업에 참여시키고, 조례 시읽기, 지각시 쓰기 등 참신한 학급경영 사례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사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교사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를 주관한 석적중 김태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사의 수업에 대한 변화, 참신한 학급경영을 통한 학생들의 수업 관심도 및 참여도를 높여 기초학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음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사랑스러운 학생들과 더 소통할 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