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전중학교(교장 전용희)는 지난 18일 ‘학부모 초청 교육활동 공개의 날’을 맞이하여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수업 참관, 학부모 상담활동을 운영하며 교육활동을 공개했다.
이날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인 교과교실제, 자유학기제, 진로진학지도, 다문화교육, 방과후 학교 등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소개했고 메타버스 선도학교, 저탄소 녹색제로학교, STEAM교육중심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쾌적한 미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학교의 노력도 알렸다.
이처럼 학교 교육 운영 방향과 본교 특색 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가정과 학생, 교사 간의 교육공동체 협력을 돈독히 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수업 참관에서는 평소 교과별 교사학습공동체 연구활동을 통해 설계했던 교사의 학생참여형 수업이 공개되었고 담임교사와의 상담활동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자녀의 학교생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가정과 학교의 협조체제를 보다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오늘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학교에 오지 못하여 자녀의 학교생활이 궁금하고 걱정만 했었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학교에 대한 신뢰와 희망을 얻게 되었으며 학교 선생님들이 너무 고생하시며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깊은 감동 받았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