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10일까지 신입생 모집
영진사이버대학(www.ycc.ac.kr;학장 장영철)은 최근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실시한 ‘2008년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사이버대학은 성인학습자에게 고등교육 및 재교육, 평생 직업 능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터넷 기반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접목시켜 교육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현재 17개의 사이버대학이 운영되고 있고 그중 2개가 2년제 사이버대학에 해당된다.
이번 원격대학 종합평가는 각 대학이 교육계획, 수업, 물적자원, 인적자원, 경영과 행정, 교육성과 등 6개 영역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원격대학평가위원회의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통해 이뤄졌으며 교과부가 발표했다.
장영철 학장은 “이번 원격대학 종합평가를 통해 대학의 운영 성과와 문제점 확인 및 개선점 등을 파악할 수 있었고 아울러 4년제 원격대학과 경쟁을 통해 우수대학으로 평가받아 그 위상이 한층 올라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교육시장개방에 대비해서 국제적인 원격대학으로 위상을 확보하기 위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진사이버대학은 원격대학 종합평가 6개 영역 중 물적자원 및 교육성과 부분이 특히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또한 2년 연속 신입생 100% 모집, 재학생 재등록률 98%를 기록하여 재학생의 만족도가 높은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학은 컴퓨터공학계열(통신전공, 멀티미디어 전공), 사회복지계열(사회복지전공, 복지상담전공), 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노인복지학과의 2계열 3개 학과가 2009학년도 신입생을 12월 1일부터 내년 1월10일까지 모집한다. 정원은 80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