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급등에 따른 군의 대책은?
배완섭 의원은 지난 27일 열린 칠곡군의회 제165회 임시회 군정질문에서 유가급등에 따른 칠곡군의 대책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다음은 군정질문 요지다.
고유가가 지속되면서 우리군민들은 다른 경쟁 연료보다 저렴한 도시가스 공급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다. 우리군의 도시가스 보급률은 어느 정도이며, 향후 추진 계획은?
최근 기름값이 폭등하면서 시설재배 농가들은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기름값 부담에다 다른 농자재 가격도 함께 급등하고 있어 아우성을 지르고 있다.
치솟는 기름값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난방연료를 기름에서 연탄이나 전기 등으로 바꾸거나, 보온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하우스 필름을 교체하는 것도 시설 투자비가 많이 들어 엄두가 나지 않은 실정이다.
시설재배농가에 면세유 공급, 시설투자비 지원, 운전자금 저리 융자 등 구체적인 지원 대책이 있는지?
현재 읍면에 설치되어 있는 가로등·보안등은 체계적으로 설치되었다기 보다는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무분별하게 설치, 센스오작동 등 고장이 나거나, 낮에 보안등불이 계속 켜져 있어도 관리가 되지않고 방치되는 등 대표적인 에너지 낭비사례라 할 수 있겠다.
마을단위로 보안등 관리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거나, 계절에 따라 소등시간을 조절하는 등 고유가에 따른 가로등 에너지 절감 대책은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