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에서는 투철한 직업의식으로 현장 중심의 전문경영능력과 국제적 안목을 두루 갖춘 농업전문 CEO양성을 위해 한국농업사관학교 제1기 신입생을 모집(경북도 50명, 타시도 희망자)한다.
올해부터는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계획의 일환으로 전국단위의 농민교육기관인 (사)한국벤처포럼과 협력, 한국농업사관 학교를 도내에 설치하고 농업분야의 혁신과 경쟁력을 도모하고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진 벤처농업인 등 스타 농업인을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한국농업사관학교 교육은 농업 경영자가 사업수행을 위해 갖추어야 하는 추진력, 위기대응력 등 발전된 경영능력을 통해 자생력있는 최고 농업인 양성의 교육목표로 타 교육과는 달리 자기개발, 비전수립, 전략수립 등 단계별 교육 및 토론, 발표 등 능력배양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또 페스티벌, 심포지엄, 선진지 벤치마킹 및 10월중에는 일본 이와테현과 공동으로 한일 스타농업인 명품 전시=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농업전문 CEO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엄격한 학사관리와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스타농업인을 배출할 계획이다.
입교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3월31일까지며 도청 FTA농축산대책과 및 시-군,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