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2010년 행정사무감사`
3개 도립의료원, 의약품 공동구매 권장
경북도의회 송필각(수석부의장) 의원(칠곡1)은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소관 9개 대상기관에 대해 `도의회 제244회 정례회 2010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송필각 도의원은 지난 16일 경북도 감사관실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시외버스 보조금 지원과 관련, 불법운행에 대한 지난해 감사 조치결과에 대한 신뢰성에 대해 지적하고, 감사시 보다 심도있는 조사를 통해 지도-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농업진흥구역내 양곡보관창고 신축 완화`, `불법농지전용 양성화 규정 마련` 등의 감사결과 개선사항은 도민들을 위한 아주 우수한 사례라고 밝히고, 앞으로 이러한 제도를 적극 발굴하여 도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많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송의원은 경북도 보건복지여성국 감사에서 저소득층-중증장애인 연금지급, 참전명예수당 예산편성과 집행 등에 차질 없는 지원을 요구했고, 특히 올 상반기 집행하지 못한 참전명예수당은 반드시 지급할 수 있도록 촉구했다.
송의원은 이어 지난 17일 도 행정지원국 감사에서 도내 산하기관단체장 임기 등 공모방법에 대해 질의하고 심도있는 검토로 공정하고 원칙있는 공모절차를 거칠 것을 당부하고, 시-군 사회단체장 임기 연임에 대에서는 정확히 파악, 재정비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포항·김천·안동의료원 등 3개 경북도립 의료원이 의약품 공동구매를 통해 재정적자폭을 줄이는 등 개선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제시했다.
송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시정-개선을 요구하고, 새로운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도민의 복리증진에 목적을 두고 심도있는 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