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중학교(교장 이상규)는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국제화·세계화 시대에 어울리는 실력과 인격을 갖춘 인재 양성이라는 학교 교육목표 실천하기 위하여 중국 하남성 제원시에 있는 제수1중학교를 방문하여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참가학생 30명은 중국 하남성 제수1중학교 및 제원시 일대 주요 견학지 탐방을 통해 중국에 대한 이해와 중국 학생들과의 소통, 글로벌 시대의 일원으로서 세계에 대한 안목을 넓혔다.
학생들은 방문의 첫 일정으로 제수1중학교에서 마련한 환영식과 수업에 참여하였다.
환영행사에서는 제수1중학교 학생들은 중국 전통의상을 입고, 노래와 춤, 악기 공연 등으로 장곡중 학생들을 환영했고, 장곡중학교 학생들은 K-pop댄스와 중국 민요를 합창곡으로 답하여 두 학교간의 문화교류에 불을 지폈다.
또한 학생들은 수업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학교 시설물을 견학하며 중국의 학교생활을 체험하였다 이어서 홈스테이로 중국의 일상 생활을 체험하고 중국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중국 방문 전에 이미 SNS를 통해 중국 학생들과 교류를 이어왔고 짧은 시간 임에도 서로 이해하며 우정을 나누며 급속도로 친해졌다.
장곡중학교 이상규 교장은 "앞으로도 양 학교는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교류와 상호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한 학생들은 "중국 문화체험을 통해 서로 간 우정을 키워가고 더 발전된 한·중 우호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