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초등학교(교장 노인영) 4~6학년 40여 명 학생은 지난 18일 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전에 있는 솔로몬로파크 법 체험관을 방문, ‘꿈 찾기 여행! 법 체험학습’을 시행하였다.
‘솔로몬로파크’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법 체험 공간 ‘법 놀이터’를 시작으로 직업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법 관련 직업 체험 코너’, ‘형사절차 코너’, ‘민사 절차 코너’, ‘법 도서관’ 등 다양한 코너를 지나며 체험과 놀이를 통해 법질서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하였다.
동시에 학생들이 법과 관련된 직업인으로 장래희망을 갖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법 체험관에서 모의 법정체험, 교도소체험, 과학 수사실, 모의 국회체험코너에서 다양한 입법, 사법, 행정기관에서 종사하는 전문직업들을 모의 역할체험을 해봄으로써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곡초등 최00 학생은 “장래희망이 검사인데 모의법정체험에서 직접 검사 역할을 한 것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실제로 열심히 노력해서 꼭 꿈을 이루어야겠다는 각오를 했다"며 "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법이 우리 삶에 꼭 필요하면서 가깝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시간이기도 했다”고 법 체험활동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곡초등학교 노인영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법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생각을 넓히고 꿈과 끼를 키우는데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