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림초등학교(교장 송혜숙)는 지난 26일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성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성폭력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롭게 지낼 권리를 증진하고 개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모든 형태의 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각 학년별로 실시된 교육을 통해 또래간괴롭힘, 낯선사람의폭력, 아는사람의폭력, 신뢰할 수 있는 어른과의 상담 등 상황별 역할극을 관람했고 학생의 권리와 성폭력 예방에 대한 지식과 위험한 사람과의 안전거리 지키기, 위험할 때 고함지르기, 내 몸을 지키는 호신술 익히기 등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을 배우고 익혔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박○○ 학생은 “역할극, 호신술 등 다양한 활동으로 성폭력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가 우리에게 있다는 것도 배웠다"며, "앞으로 나와 친구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 보건교육과 성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양○○ 교사는 "오늘 한 성폭력예방 교육이 일회성이 되지 않고,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지킬 수 있게 일상생활에서도 잘 적용하도록 선생님들이 더욱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