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초등학교(교장 노인영)는 19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인 사회성향상 프로그램 `냠냠 맛있는 쿠킹스토리` 요리교실이 총 20회기 중 1회기가 시작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요리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그룹 활동을 통해 소속감을 이끌어내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하며, 요리 활동을 준비·진행· 마무리 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궁극적으로는 자신감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이론으로 배우고, 실제 그 나라의 음식을 요리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우리나라의 문화와 다른 곳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냠냠 맛있는 쿠킹스토리`에 처음 참여한 최○○(5학년) 학생은 요리를 좋아해서 요리사가 꿈이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이 키워오던 흥미가 꿈으로 연결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다양한 나라의 요리를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 즐거웠다고 전했다.
장곡초등학교 노인영 교장은 “냠냠 맛있는 쿠킹스토리”처럼 요리 매개체를 활용하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취지를 살려 아동들의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자신감을 증진시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 자립하는데 밑바탕을 쌓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