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전중학교(교장 기세원)는 2019년 수학나눔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수학과 친해지는 날을(페스티벌)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3월 14일은 수학과 친해지는 날」행사는 원주율(π=3.141592...)의 소수점 두 자리와 같은 3월 14일을 맞아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원 및 원주율과 관련된 수학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3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된 수학자율동아리(수피아:수학을 피하려는 친구들을 도와주는 아이들) 아이들이 직접 운영하였다.
작년 교내외 수학 체험전에 참여한 경험을 살려 파이체험부스 운영자로 참여하여 수학교실 및 교내에서 점심시간과 쉬는 시간을 이용해 진행되었으며 수학교실에서 파이 영상 시청, 3.14초 동안 명상, 교내에서 3.14m 나의 실내화 던지기, 3명의 선생님을 만날 수 있고 그 중 적어도 1분의 선생님으로부터 4랑한다는 말을 듣는 것(314 미션), 포토존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기념촬영(포토존 팀촬영), 다행시 짓기 등 미션을 수행하고 미리 배부 받은 파이활동지에 운영자로부터 미션 완수 도장을 받고 파이 과자를 선물로 받는 활동을 하였다.
석전중(기세원)교장은 “학기초에 실시되는 「3월 14일은 수학과 친해지는 날」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학생과 교사가 수학을 통하여 서로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