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목초등학교(교장 김기수)는 지난 14일에 교장실에서 칠곡군과 ‘찾아가는 학교숲’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칠곡군 이상기 농림정책과장, 담당, 주무관, 약목초등 김기수 교장, 장락준 교감, 담당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학교숲’은 숲 사랑 소년단을 운영하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창의적 체험활동 일환으로 학교 숲 또는 근교 숲에서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가치관을 갖도록 칠곡군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숲 해설가 2명이 학교를 방문하여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학급에 8회기, 16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약모초교는 창의적 체험활동 목표와 각 교과에서 숲 체험과 관련한 성취기준을 선정,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목요일 3·4교시에 학생들이 숲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정규 교육과정에 편성하였다.
김기수 교장은 "‘찾아가는 학교숲’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의 단체 숲 체험 활동을 참여하며 공동체 의식 함양과 생태적 감수성을 키워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창의적 사고로 자연과 생명·환경에 대해 긍정적 사고를 함양하게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