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문정욱)는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탐구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지난 2일에 전교생 1,357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과학탐구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과학미술, 과학독후감, 기계공학, 항공우주, 전자통신, 과학탐구토론, 과학발명품 등 7개 분야로 실시됐으며, 각자 관심과 소질이 있는 분야를 1종목 이상 선택해 과학적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과학미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세계 전통 가옥 속에 담겨진 과학적 요소를 찾아 보다 더 편리하고 창의적인 가옥을 표현하였으며, 항공우주에 도전하는 학생들은 미래의 우주인을 꿈꾸며 높은 창공을 향해 에어로켓을 쏘아 올렸다.
또한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이유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그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과학탐구토론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열띤 토론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문종욱 교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적인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과학강국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미래의 과학꿈나무로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교육 행사를 많이 개최 하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저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과학적 상상력을 마음껏 뽐내 좋은 작품을 완성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