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은 지난 14일부터 수수료 없이 신용카드 및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 가능한 ‘간단e납부’서비스를 확대-시행키로 했다.
‘간단e납부’는 대부분의 지방세외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을 고지서 없이도 전국의 가까운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이나 인터넷에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간단e납부’ 서비스 시행에 따라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은행에서 지방세외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 등을 납부고지서 없이 통장, 신용(현금)카드만으로 조회-납부할 수 있게 돼 거주 지역별로 납부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창구나 공과금 수납기를 통해 납부하는 불편함을 덜게 됐다.
따라서 이제 국내 모든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수수료없이 납부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신용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로도 납부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위택스(www.wetax.go.kr), 은행 인터넷뱅킹, 인터넷 지로 등을 통해서 전국 지방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을 조회해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제 생업에 바쁜 주민들이 각종 공과금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되어 그간의 납부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 구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