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중·고등학교(교장 김대곤)에서는 교사-학생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바람직한 인재를 육성하고자 기존의 것과는 완전히 차별화 된 카페형 We Class모형을 구상하여 본교 본관 2층에 상담카페를 마련하고 지난 23일 개소식을 가졌다.
한 달 여에 걸친 공사 끝에 문을 연 상담카페는 교실 2칸 규모로 We Class전문 상담교사가 있어 언제든지 학생들이 고민을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하고 교사들도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학생들과 이야기 할 수 있도록 그룹공간과 개별공간으로 나누어 공간을 세부적으로 구분하여 설계하였다.
사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칸막이를 설치하고 복도에는 조명을 설치하여 딱딱한 교실이 아니라 카페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하였다. 개소식에서 김대곤 교장은 “교사와 학생이 서로 소통하는 공감과 정감이 넘치는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올해 교내 가로등 설치, 전광판 및 시계탑 설치, 통합교육지원실 설치, 학생용 사물함․책걸상 구입, 현관 비가림막 설치, 사랑방 조성 등 다양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했으며 내년에는 많은 예산을 들여 생활관을 건립하고 급식소 옆에 식수대 조성, 전후관 연결 복도 구축하는 등 학생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학교환경 개선을 추진 중이다.
학교폭력 없는 학교, 바람직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사와 학생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 교직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