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경상북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경북교육노조’위원장 김종기)과 함께 12월 5일(목) 본청 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영우 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과장이상, 지역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경북교육노조 상임집행위원, 학교급식 조리사 등 90여명이 참여하여 사랑 나눔을 실천하였으며,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공무원의 대민 봉사활동을 통한 신뢰성 확보와 노사상생 및 화합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다.
경북교육청에서는 이날 참가자들이 직접 정성과 사랑을 듬뿍 담아 만든 김치 1,000kg과 농협경북도교육청출장소로부터 후원받은 김치 1,000kg 등 총 2,000kg의 김치를 저소득층 학생 200명에게 1인당 10kg씩 가정에 택배로 전달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따뜻한 사랑 나눔 행사에 동참해준 교육청 직원 및 노조 관계자들과 조리사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더불어 가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모든 사람들의 온정이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교육노조 김종기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북교육청과 더불어 어렵고 소외된 가정에 작은 온정을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노사가 화합, 상생하여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