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목중학교(교장 도윤록)는 지난12일 진로선택을 고민하는 1·2학년(총 7개 학급, 206명)을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전문직업인 8명을 초청하여 직업 개요, 삶의 경험, 성공 비결을 들려주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전체 학생을 위한 이근배 법무사의 특강이 있었으며, 각 반 교실에서 해당 직업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7명(대학교수, 경찰공무원, 기업경영인, 우정공무원, 마트경영인, 전문요리사, 전문미용사)의 직업소개와 학생과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초청된 전문인의 열띤 강연에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로 바라보는 학생들의 반응은 매우 높았다. 각 반 교실에서 진행되는 전문가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직업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여 만족한 답을 얻음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계획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 각 강사가 직업 소개 이외에도 직업 현장에서의 체험에 바탕을 둔 삶의 교훈을 전수하는 등 학생들의 직업관과 인생관을 바람직하게 바꾸는 데에도 도움이 됐다.
학생들은 자신이 선택할 직업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 해당 직업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이날 강연을 통하여 약목중학교 학생들는 일과 직업 그리고 삶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