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초등학교(교장 이태석)는 11일 대구아름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학교를 방문하여 유치원 및 전교생(55명)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 인형극 공연 및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먼저 성폭력예방 인형극 공연을 진행하였는데, 인형극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가지고 접근하여 기존의 강의식으로 진행된 성교육보다 친근하게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
성희롱과 성폭력의 위기상황에 아이들이 직면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등의 내용을 담아 유익한 공연이 되었다. 또한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성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노래와 율동으로 구성해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전달되어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의 위험에 대해 알고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대처방법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었다.
이어 성교육체험활동 시간에는 태아발달과정, 가상임신체험, 신생아인형 안아보기, 태동 느껴보기, 성폭력 사례별 대처법 등으로 구분된 각 체험부스를 돌아보며 다양한 자료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보며 자신의 몸과 타인의 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고 귀하게 여기는 자세를 갖게 되었으며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지켜나가기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