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천초등학교(교장 박종욱)는 지난 1일 꽃향기 가득한 본교 운동장에서 전교생 69명(병설유치원 포함)과 교직원, 교생, 학부모, 지역 어르신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날 기념 ‘지역민과 함께 하는 지천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박종욱 교장은 이날 "미래의 일군으로 자라라, 특별히 웃어른을 공경할 줄 아는 효도하는 사람이 되라"고 당부했다.
이어 요란한 함성과 함께 다양한 경기가 시작되어 숲 속 작은 마을이 신나는 잔치로 행사장은 들썩거렸다. 유치원 꼬마들의 구름위 달리기, 고학년들의 킨볼게임, 저학년들의 판 뒤집기와 학부모들의 킥런볼게임 등 다양한 게임과 방과후 활동 시간에 익힌 난타공연을 이날의 잔치를 더욱 흥겹고 재미나게 했다. 자녀와 부모가 마주 손잡고 포크댄스를 할 때는 행복한 웃음소리와 함께 가족의 유대감이 형성되었다.
특히 이번 한마당 축제는 지역의 어르신을 초청해 섬기는 ‘지역 어르신 경로잔치’를 겸하여, 학생들에게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키우며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돈독히 하는데 큰 뜻을 두고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은 학생들의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고 ‘축구공 몰기’ 게임을 하면서 "나도 왕년에는 제법 빨랐다"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