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초등학교(교장 이삼경)는 3일 제46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친밀감을 가지고 과학을 탐구하는 태도와 생활에 슬기롭게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교내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각 교실과 강당, 과학실에서 전교생 1인 1개 종목 참가를 원칙으로 하여 과학상상화 그리기, 과학독후감 쓰기, 항곡우주탐구대회, 기계공학탐구대회, 전자통신탐구대회, 탐구토론대회 6개 영역으로 나누어 탐구활동을 펼쳤다.
과학상상화 그리기와 과학독후감 쓰기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를 제외한 4개 종목 중에서는 기계공학 18팀, 전자통신 10팀, 항공우주 95팀, 탐구토론 11팀으로 항공우주탐구대회에 가장 많은 학생(95팀 190명)들이 참여한 것으로 보아 학생들이 미래 우주과학의 발달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
교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는 칠곡교육지원청과 경상북도 과학대회에 학교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2012학년도에는 본교 과학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어린이들이 칠곡교육지원청 과학대회에 참가하여 12명이 수상했으며, 경상북도 과학대회에서도 4명의 어린이가 수상한 바 있다. 올해도 과학장곡의 높은 기상을 빛낼 어린이들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