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유호)는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는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사업의 2013년도 2차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은 기초수급가구와 자활사업 참여자가 자립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을 돕는 사업으로 2013년도 차수별(8회 예정)로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
최저생계비 60%이상 소득이 있다면,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 사업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고 3년 이내 기초수급가구에서 벗어날 경우 정부지원금과 민간의 1:1 매칭 등을 통해 최대 2천 400만원까지 지원(3인 가구 기준) 받는다. 지원액은 주택 구입과 임대, 본인·자녀 교육, 창업 자금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 통장은 최저 생계비 60% 이상의 근로소득이 있는 기초생활수급가구가 대상이다. 차수별(8회 예정)로 2차 모집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칠곡군 내 5가구 모집예정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아 신청하면 된다.
< 13년 최저생계비 및 소득 상․하한선 >
[내일키움통장]
시장진입형·사회서비스형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라면, 내일키움통장!
칠곡군은 올해부터 자활근로사업(시장진입형·사회서비스형)에 3개월 이상 성실히 참여한 가구가 신청할 수 있는 “내일키움통장”을 새로 도입했다. 기존의 자활장려금을 받고 있는 자활 사업 참여자는 “희망키움통장”가입에 제한이 있었지만 “내일키움통장” 지원 후 “희망키움통장” 가입 요건을 갖출 경우 우선 가입이 가능하다.
“내일키움통장” 가입자는 자활근로사업단의 수익금 등을 활용해 3년 이내 취·창업 시 최대 1천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대상자는 소속 지역자활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 문의처 : 칠곡지역자활센터 ☎054)971-33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