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초등학교(교장 강삼희)는 11월 15일에서 26일 기간 동안 학부모 초청 방과후 공개 수업을 운영하였다. 방과후 공개 수업을 통해 수업의 질과 강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으며 장곡초 어린이들이 학력, 예술, 운동 등 다방면의 특기 신장을 위해 열심히 학습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1학기에 이어 2학기에 실시된 공개 수업은 1학기에 참관하지 못한 학부모님들이 참관을 신청을 하셔서 자녀들의 학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더욱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1~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에는 1년 동안 쌓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창의수학, 영어, 로봇과학, 가야금 외에도 14개의 프로그램이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공개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1학기에 참여하지 못한 방과후학교 수업에 2학기에라도 참관 할 수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다. 또한 아이의 활동이나 선생님의 지도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학교의 교육 활동에 이렇게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주셨다.
장곡초등학교 강삼희 교장은 "학부모님들과의 열린 소통을 추구하는 장곡초 방과후학교는 사교육을 줄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감과 학교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과 마음속에 꿈과 행복을 심어줄 수 있게 운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장곡초등학교 윤은애 교감은 "학부모와 교사가 직접 방과후학교 수업 장면을 참관하여서 수업 활동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아이들이 어떻게 수업에 참여하는지를 알 수 있게 해 준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