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중‧고(교장 이용욱)는 지난 25일 ‘학생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함으로써 코로나 19로 인해 지쳐있는 학생회 임원들에게 긍지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교폭력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한 시간을 가져 미래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풍토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캠프는 각 모둠 구성의 체험 ․ 협동중심으로 진행되었고 또래 리더 간의 상호 협력과 공감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팀 수행 방식으로 의성안전체험관 체험, 목재문화체험장 체험이 진행됐다.
캠프는 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 및 건강한 자존감 함양 교육을 목표로 캠프 전문 강사들이 투입되어 진행됐다. 특히 기존 강연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그룹별 체험을 함께 수행해 가는 방식으로 리더십은 물론 민주시민,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 사회성을 높이는 통합교육으로 이뤄지면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동명중 학생회장 박○민 학생은 "리더쉽 캠프를 통해 책임감과 통솔력 함양과 리더로서의 초석을 다지고, 고등학생 선배들과 원활한 소통의 기회가 됐다.”라고 밝혔고, 동명고 학생회장 류○지 학생은 “학생회 임원으로서 필요한 소양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자질 함양과 리더로서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만족해했다.
이용욱 교장은 "모든 학습능력의 근간이 되는 자기주도력과 인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모든 활동의 주체가 되어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리더학생들에게 민주시민 역량과 미래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으며, 특히 학생회 임원 학생들은 학생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곧바로 정책에 반영하는 기민함을 갖추고 봉사를 실천하는 학생회 리더(글로벌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동명중‧고 학생회 간부 학생들의 학생자치 역량 강화, 민주시민으로서 더욱 멋지게 비상할 훗날 모습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