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원초등학교(교장 김선희)는 지난 24일부터 이틀에 걸쳐 매화관과 각 학년 교실에서 진료교육과 연계한 ‘2021 꿈을 키우는 인성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2021학년도 인성교육중점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매원초등학교는 인성교육 실천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따뜻한 인성 함양과 미래 적성 탐색을 위하여 맞춤형 인성-진로 연계형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학년별 발단 단계를 고려하여 저학년 프로그램과 고학년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실시된 이번 체험학습에서 1-2학년 학생들은 과학원리 메이커 활동인 ‘LED하우스 무드등’과 ‘슈팅글라이더’를 직접 만들어 체험하였고, 3-6학년 학생들은 미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드론을 시뮬레이터와 실제 드론 조종을 이용하여 체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 융합 인재의 핵심역량과 따뜻한 인성역량을 동시에 기를 수 있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3학년 신명헌 학생은 “드론을 이용하여 친구들과 서로 배려하면서 함께 체험해서 너무 재미있었고 또 미래 직업과 진로를 고민해볼 수 있었어요.”라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매원초등학교 김선희 교장은 “따뜻한 소통이 부족한 팬데믹 시기지만 친구들과 더불어 미래 진로를 이야기하고 체험하는 진로교육 연계형 인성체험학습을 통하여 따뜻한 온기와 큰 꿈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따뜻한 인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