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숙현)는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9월 15일부터 10월 8일까지 실시햇다.
공모전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동기를 부여하고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신만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학교폭력 예방과 학업중단 예방을 표현하고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초․중․고등학교에서 총 60여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기획성, 창의성, 독창성, 친근성 등을 기준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작품은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각 선정된 작품들은 학교폭력과 학업중단으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긍정적인 메세지들을 전하고 있었다. 친구들이 학교를 다시 좋아했으면 하는 염원을 담은 다양한 캐릭터들은 학생들에게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용기를 주고 함께 공부하고 꿈꾸며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가지게 했다.
당선된 작품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예방을 비롯한 Wee센터 내 게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시 활용하여 센터 이용 학생 및 학부모의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예방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고무시키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