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교장 전영선)는 10월 8일 오후2시부터 1학년 전문적학습공동체 그림책 놀이 수업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2019학년도부터 2년간 전문적학습공동체 연구학교를 운영하였던 대교초등학교는 2021학년도에도 변함없이 각 학년 중심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놀이 기반 협력학습을 주제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는 1학년은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 수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기획하였다.
오늘 연수는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여름... 계절 따라 읽는 그림책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구미봉곡초등학교 교사 김경이 강사로 참여하여 1학년 담임교사 8명과 함께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 등 여러 가지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교과 연계 놀이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림책 놀이 수업에 대한 여러 가지 팁을 얻은 것은 물론 온작품 읽기 수업에 대한 평소 고민을 해결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김모 교사는 “그림책은 주로 아침 활동 시간에 사제동행 독서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읽어주거나, 교과 수업을 하면서 해당 차시 주제와 관련해 동기유발로 학생들에게 읽어줄 때 활용했는데, 여러 가지 그림책을 활용해 다양한 교과 연계 활동은 물론 놀이 수업으로까지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앞으로 학생들과 놀이 수업을 진행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전영선 교장은 “학생들과의 행복한 수업을 위해 동학년 중심으로 함께 연구하고 함께 실천하며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도록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고, 지원을 강화하는 대교초등학교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