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초등학교(교장 강삼희)는 지난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학년별 교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년별 교내 체험학습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외 체험학습이 어려운 여건을 고려하여, 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하며 강당, 학급 교실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와 손 소독을 철저히 지켜가며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학년별 교내 체험학습은 학년별 교육과정, 2학기 1-1-1 프로젝트학습 그리고 각 학년의 실정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모든 학생들이 어울려 수업시간에 해보지 못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코로나로 인하여 교외 체험학습을 즐기지 못했던 아쉬움을 털어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했던 학생들의 호응과 참여도가 대단히 높았다. 특히 입학과 동시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던 1-2학년 학생들의 열기는 모두를 흐뭇하게 하였다.
활동에 참가한 6학년 김00 학생은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체험을 선생님들이 준비해 주시고 우리가 직접 운영을 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삼희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외 체험학습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장곡초등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모든 학생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에서 행복을 느꼈다”고 전했다.
“교내 체험학습을 통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겪었던 답답한 마음을 이겨낼 수 있는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한다”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교사들은 만족감을 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