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숙현)는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칠곡 관내 학생・학부모・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새 학기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마음 안정을 위한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칠곡Wee센터는 상담주간마다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타센터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이번 상담주간은 관내 학생들의 미래를 축복하는 뜻을 담아 “소.우.주(소중한 우리는 세상의 주인공)”로 주제를 정하여 일곱 가지 프로그램 「응답하라 2031」, 「Wee심리카페」, 「All for One! One for All!」, 「캐릭터 공모전」, 「도란도란」, 「모닝 콜&꿀밤 콜」, 「그대 곁에 Wee버스」를 준비했다.
「응답하라 2031」은 10년 뒤 나에게 편지쓰기 이벤트로, 10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미래 지향성을 획득하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칠곡 관내 학생은 물론,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30일까지이고, 선정자는 10월 8일에 발표하며 상품은 문화상품권이다. 세부 내용과 참가 신청서는 칠곡Wee센터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 또는 인스타그램을 참조하면 된다.
9월 30일에는 대교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 방역을 위하여 관내 유관기관(칠곡군드림스타트, 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과 합동으로 아웃리치 「Wee심리카페」를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활동과 심리검사 등을 제공한다.
관내 학생들의 학업중단 예방과 경각심 고취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9월 29일에는 왜관읍 일대에서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All for One! One for All!」을, 9월 13일부터 10월 8일까지 학업중단 예방과 학업 지속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모닝 콜&꿀밤 콜」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주야간 전화 상담으로,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하여 운영한다. 또한, 대면 상담을 원하나 센터에 내방하기 힘든 학부모를 위하여 이동상담인 「그대 곁에 Wee버스」를 통하여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직접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 “칠곡Wee센터는 이번 상담주간에도 관내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였다.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