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고등학교(교장 송재봉)는 온라인 개학을 위해 전 교원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학습관리시스템(LMS) 활용 방법 연수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전 교원과 함께 학생들과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활용하여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을 실시해 9일 온라인 개학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
학습관리시스템 교육은 전 교원에게 온라인 플랫폼인 EBS온라인클래스의 사용방법을 안내해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고려한 수업 자료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오후에는 학생들과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하여 화상 수업을 진행해봄으로써 학생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화상수업을 진행한 석적고 교사는 “온라인 원격 쌍방향 수업은 학생들의 학습 수준에 맞는 개인별 피드백을 줄 수 있고 수업 녹화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태도 및 성장과정을 참고해 과목별 특기사항에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다양한 수업 형태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송재봉 교장은 “원격교육 시범학교(선도학교)로서 다양한 수업 방법을 마련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고 이번 기회로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고 교사들은 정보화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연구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학생 참여형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