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형수)는 올해 칠곡군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단체 대표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8일 칠곡군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칠곡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160여개 자원봉사단체 가운데 활발히 움직이는 60여개의 자원봉사단체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원봉사단체 소개와 지난해 활동 동영상 상영에 이어 2013년 자원봉사활성화 방안 및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자원봉사단체들이 1년간의 활동계획을 세우고 활동방향을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많았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축사를 통해 ‘말로만하는 자원봉사가 아니라 몸으로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여러분이야 말로 진정한 지역사랑, 이웃사랑의 본보기이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하여 잘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을 만드는데 앞장서주실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칠곡군자원봉사센터 이형수소장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이러한 간담회를 개최한 것은 정보공유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단체 간 서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면서 새로운 용기를 얻는 기회로 삼고자 함이며 앞으로도 항상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섬기는 거버넌스서비스로 자원봉사자들이 사회적 인정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도와 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