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초등학교(교장 최재열)는 12일 제20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4,5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본교 강당에서 2013학년도 어린이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추운 날씨였지만 교육장은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실천 방법을 배우기 위한 300여명의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어린이 생활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이란 주제를 선정하였고, 기존의 이론중심의 강의와는 달리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지닌 문제를 다룰 뿐 아니라 실습도 실시함으로써 수요자인 학생 중심으로 실시되었다는 점이 기존의 교육과는 차별화된 점이었다.
김성선 교육팀장님은 실시된 교육에서 교통안전, 화재안전, 가스안전, 전기안전에 관해서 교육을, 이어서 석옥실 실장님과 함께 심폐소생술의 필요성과 실시 방법을 가르쳐주셔서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본교의 학생 중 실제 안전사고를 경험한 학생의 경험을 예시로 하여 그 상황에 적절한 대처법을 가르쳐주고 사고의 예방법 또한 알려줌으로써 교육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학생들의 주위집중에도 매우 효과적이었다.
연수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반응은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사고가 일어나기에 앞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하여 평소 생활함에 있어 주의를 기울이되 안전사고 발생시 대피 방법 및 대처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잘 실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