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칠곡군호(護)이장학회(이사장 백선기) 19일 칠곡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인재 육성과 장학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이사회를 갖고 올해 장학생 선발을 위한 세부 사항과 더불어 2013년 사업 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호이장학회는 전년도 70명의 학생에 7천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는 기부금 증가에 따른 이자 수입이 확대됨에 따라 94명의 학생에게 1억600만원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는 성적우수 고등학생-대학신입생, 기초생활수급가정 뿐만 아니라 성적 우수 다문화-다자녀 가정 학생 등에 대해서도 지원을 확대해 학업에 힘쓰는 관내 학생들이 소외됨 없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범군민1장학계좌 갖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장학금 수혜의 폭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한편 금회 이사회를 통해 도재민호이장학회 이사(재경칠곡향우회장) 오백만원, 정익균신임 이사가 현금 및 칠곡사랑상품권 포인트 육백만원을 기탁해 기부 문화 활성화에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백선기 이사장은 “장학사업은 백년대계로 이뤄나가야 할 최우선의 과제 중 하나로 칠곡 군민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범군민 1장학계좌 갖기 운동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