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동부초등학교(교장 서정오)의 꿈이 영그는 행복반 돌봄교실 학생 24명은 지난 22일 화요일 대구 엑스코 2013 해피윈터페스발4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 체험학습은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돌봄 교실 학생들에게 Riding, Playing, Sliding이라는 주제로 상상 속 세계를 직접 보고 만지며, 실내에서 가장 큰 썰매를 타고, 다양한 놀이와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체험과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공동체의식 및 도전 정신을 제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오전 9시에 학교에서 출발하여 10시 쯤 대구 엑스코에 도착하였다. 본격적인 체험을 시작하기 전 해피윈터페스티발4 전시관을 둘러보며 안전하게 탈 수 있는 놀이 방법과 규칙에 대한 안내와 함께 체험이 시작되었다.
40m 초대형 사계절 썰매존에서 안전한 공법으로 실내에서 안전하게 스피드를 즐기는 썰매타기는 학생들의 담력과 체력을 기를 수 있어 효과적이었다, 또한 학생들도 썰매를 타고 내려 오는 순간은 시원하고 짜릿하다면서 여러 번 타는 모습을 보니 매우 즐거웠다.
또한, 다양한 플레이 장소인 빅바운스존, 페달보트장, 낚시놀이터, 미니기차, 다람쥐놀이통 굴리기, 동물자동차, 볼대포장, 빙글빙글 야자수 등의 해피그라운드, 농구게임, 에어하키, 다트 등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에서 안전하게 신나는 놀이 체험을 하고 맛있는 도시락도 먹고 오후까지 참여하여 비록 1일의 짧은 일정이었지만, 학생들은 이번 해피윈터페스티발4 키즈파크의 체험학습을 통하여 상상 속 세계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하고 추운 날씨로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에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친구들과의 색다른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