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초등학교(교장 최재열)는 지난 20일 70여명의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학교 강당에서 2012학년도 2학기 학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맞벌이 가정 학부모의 참여율을 높이고 아버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해 일과중과 일과후 시간대를 모두 편성했다.
이날 설명회 1부에서는 금강초등 교사 윤형진 박사의 `우리 아이들 바로 보기`라는 주제로 올바른 정서행동 발달에 따른 유형별 진단과 긍정적 행동지원 방법에 대해 현장감을 살려 재미있게 강의해 학부모들의 많은 공감과 박수를 받았다.
2부에서는 법무부 범죄예방센터 김진 검사를 초빙, 학교폭력 예방법과 폭력사건의 처리 절차, 학교폭력 발생 징후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했다.
3부에서는 밥상머리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방법 안내, 학생 건강교육, 미래형 과학교실 창의경영학교 안내,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본교 교육 공감대 형성을 위한 각종 안내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교설명회는 학부모의 학교 방문 기회를 제공, 신뢰받는 교육 풍토를 조성하고 공급자와 수요자의 의사소통을 강화, 학교교육의 질과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여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실시했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왜관초등 관계자는 "정서행동발달과 학교폭력 예방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모 역할을 잘 수행하고, 각종 학교교육활동 안내와 연수를 통해서는 학부모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