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군수 백선기)에서는 여수엑스포 ‘칠곡군 방문의 날’을 지정해 지역주민들에게 특별한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2012 여수 세계박람회는 지난 5월 12일부터 오는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만 일대에서 펼쳐지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3대 축제에 속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지자체 방문의 날을 정해 보다 많은 주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칠곡군 방문의 날은 오는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이번 ‘칠곡군 방문의 날’을 맞아 여수엑스포를 관람하기 위해선 군청을 통해 관람권을 사전 구매하거나 ‘칠곡군 방문의 날’인 8월 5일~7일에 현장에서 칠곡군 주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관람권을 3천원에 구입해 박람회를 관람 할 수 있다.
바다를 무대로, 해양을 주제로 한 전시콘텐츠는 물론이고 100여개 참가국이 정성껏 준비한 국제관과 우리나라 대표 가수들이 릴레이 콘서트를 펼치는 엑스포 팝 페스티벌부터 다양한 거리공연과 학술 행사, 그리고 80여개의 전시특화시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여수세계박람회를 관람하면 잊지 못할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칠곡군 관계자는 “여수세계박람회가 이제 20일도 남지 않아 더 많은 주민들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이번 기회로 많은 주민들이 엑스포 축제에 참여해 좋은 경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칠곡군청 홈페이지(http://www.chilgok.go.kr)를 참조하거나 칠곡군청 총무과 총무담당(☎979-6086) 또는 각 읍․면 총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