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초등학교(교장 이태석)는 4일 오전 9시 40분부터 이 학교 운동장에서 ‘자연을 품은 아름다운 어린이 품성 교육’의 일환으로 삽살개 동물 매개 심리상담 인성 프로그램을 진행, 눈길을 끌었다.
칠곡교육지원청(Wee Bus)과 한국 삽살개 재단의 협조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 가산초등 전교생 41명이 참여해 치료견 삽살개 6마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삽살개 소개와 장기자랑, 기구를 이용한 묘기, 게임과 퀴즈와 함께 직접 삽살개를 만져보고 산책을 함께하는 체험활동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시에 동물 친화적인 아름다운 품성을 기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이날 이태석 교장은 “우리 학교 특색프로그램이 외국어교육과 자연친화적 품성 교육인데, 오늘 자연친화적 품성 교육의 일환으로 삽살개와 함께하는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외부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품성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텃밭 가꾸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주말 농장 운영 등으로 자연 친화적인 아름다운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는 4월 5일 오후 5시40분~6시 대구 KBS1TV `생방송 행복발견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