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초등학교(교장 쵀재열)는 지난19일부터 23일까지 2012학년도 신학기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하였다.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과 관련된 고충 상담 및 학생을 이해하고 올바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학부모 서비스(www.neis.go.kr)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여 담임선생님과 상담을 실시한 것이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www.neis.go.kr)에 접속하여 담임교사에게 학부모 상담 신청을 한 후 실시하게 된 이번 상담주간 운영은 직접 학교를 방문해서 상담을 하는 방법 외에도, 전화 상담 및 게시판 상담 등의 방법도 있어 맞벌이와 업무에 바쁜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부모 상담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학교 폭력이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벗어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교내에서 원만한 교우관계를 유지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이번 학부모 상담 주간을 통해 총 72명의 학부모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신청했고, 많은 학부모가 상담을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홍보를 통해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안이며, 학부모 상담을 통해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협조 지도 체제를 형성하여 올바른 인성을 가진 훌륭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