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정한석 도의원이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경상북도의회사무처는 2024년 행정사무감사를 수행한 6개 상임위에 대하여 우수의원을 선정하였고, 교육위원회에서는 정한석, 조용진 의원이 선정되는 쾌거를 얻은 것이다.
정 의원은 지난 11월 펼쳐진 “2024년도 교육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마음건강 위기 학생을 위한 교육거버넌스 구축 정책 제안’과, ‘유학생의 국내 안전·생활 매뉴얼 부재’ 등 교육 현안에 대하여 깊이 있는 질의와 대안을 가지고 토론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정 의원이 대표로 발족한 ‘교육 거버넌스 정책연구회’의 연구 활동과 ‘교육협력 체제 구축 정책 연구’ 용역의 기초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폭력과 학생 자살 문제에 대해 광역 단위의 교육거버넌스 구축 필요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며, 정책적 대안까지 제시하여 행정사무감사의 취지를 정확히 살리고, 품격과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 의원은 “올 한 해 의정활동의 마무리를 우수의원 선정이라는 뜻깊은 수상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크나큰 영광이다”라며, “말뿐인 정책과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경북의 학교폭력 문제와 마음 위기 학생에 대한 정책만큼은 내년에도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키겠다”라고 구체적인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