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동부초등학교(교장 신경호)는 배드민턴 스포츠클럽 WDBC이 지난 10일 인평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3 칠곡군 스포츠클럽리그전 배드민턴 남자초등부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을 차지했다.
칠곡군 스포츠클럽리그전 배드민턴 남자초등부는 총 6개의 팀이 참가하여 경쟁했다. WDBC는 작년에도 이 대회에 출전하여 준우승을 차지했기에 올해는 꼭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매 경기 혼신의 힘을 다했다. 그 결과 상대한 모든 학교에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하였다. 스포츠클럽 시간을 활용해 배드민턴 연습을 하고 방과후학교 배드민턴부,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등 각종 체육 프로그램에 빠지지 않고 꾸준히 연습을 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대회에 참가한 장재원(6학년) 학생은 “우승해서 매우 기쁘고 중학교에 진학해서도 계속 배드민턴 스포츠클럽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노영찬(5학년) 학생은 “대회가 재밌었고 내년에는 스포츠클럽 경상북도 대회에서도 우승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경호 왜관동부초등학교 교장은 대회를 마친 학생들에게 “이번 경험이 계기가 되어 배드민턴이 평생 운동이 되길 바란다. 공부와 운동 모두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이 매우 대견하다”며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