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삼중학교(교장 김기빈)는 지난 20일에 1학년 전원 168명 을 대상으로 `도전! 성취프로그램 학교장 인증 역사문화답사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 날 실시한 `도전! 성취프로그램 학교장 인증제`는 학생의 자기주도적 역량을 함양하고, 창의성과 의사소통능력, 협동 능력을 키우기 위해 학급회의·1학년 자치회 협의를 거쳐 학급별 프로그램을 3종류로 구성 선정했다.
첫 번째 팀인 1·7반 학생은 `호국 평화의 도시, 우리 고장 역사문화 알리미`라는 주제 아래, 칠곡수학체험센터, 다부동 전적기념관, 가산수피아에서 관람하고 활동했다.
두 번째 팀인3·5반 학생은 `충절의 길`이라는 기치 아래 순국 선열들의 독립 정신과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며 `인동3.12만세운동기념탑, 왕산허위기념관, 성리학역사관`을 방문했다. 세 번째 팀인 2·4·6반 학생은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여 `신흥무관학교 청산리 전투 서바이벌 체험`을 통해 호국 역사와 문화, 환경을 체험하고 자부심을 고취하는 활동을 했다.
북삼중학교 김기빈 교장은 “도전! 성취프로그램 학교장 인증제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며 도전을 통해 참다운 나를 찾는 시간의 소중함이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