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2022년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담당자 연수에서 약목중학교 권남정 선생님은 ‘함께 성장하는 체험 중심 교과교실제 운영 사례’를 주제로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약목중학교는 2019학년도에 교과교실제 운영을 위한 환경구축사업을 완료했고 2020학년도부터 교과교실제를 운영했다. 학생 복지를 위한 깨끗한 시설과 교육 환경을 바탕으로 교과교실제 운영을 위하여 교원들이 노력한 결과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 사례에 선정됐다.
권남정 선생님은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사례 발표에서 교과별 교과교실, 북카페, 종합예술실, 홈베이스 등의 교과교실 시설 소개와 코로나 상황에 따른 교과교실제 운영, 교원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 운영,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코티칭 수학과 영어 수업, 전문 외부강사와의 코티칭 동아리활동 운영 등을 소개했다.
연수회에 참석한 교사 홍○○는 “약목중학교의 교과교실제 운영 사례가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학교 공간 조성과 교과교실제 운영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상경 교장은 “약목중 학생 맞춤형 학교 공간 조성과 교과교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교육 실현에 앞장서게 되었고, 앞으로 교과교실제의 효율적 운영과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교직원들이 더욱 힘을 모으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