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5일 칠곡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신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및 순회교육 대상자 선정을 위한 2022학년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특수교육 관련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었으며,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위원장으로 특수교육담당장학사, 학교장, 교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장애인부모회 학부모, 관내 특수교사 등 8명이 위원으로 구성해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배치 심사와 특수교육 주요 협의 사항을 결정하는 위원회이다.
이 날 심사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장애 유형 변경, 특수교육대상자 취소, 배치유형 변경 및 순회교육 대상 학생 선정 등 20건의 심사자료를 깊이 있게 논의한 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및 교육지원 내용을 결정했다.
이번 심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학생의 장애특성과 능력에 맞는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수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위원장인 이용택 교육지원과장은 “칠곡교육지원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이 필요한 학생을 수시로 평가하여 특수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